유기성 목사, 12일 페이스북에 글 남겨....“우리사회 분노지수 위험수위”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페이스북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페이스북

“나라도 사회도 그렇지만 교회와 가정에서도 분노에 사로잡히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그래서 그리스도인들이 주님을 바라보아야 하는 것이다. 그것만이 우리 사회의 분노를 가라앉힐 수 있다. 물론 주님을 바라본다고 분노가 사라지지는 것이 아니다. 주님이 분명히 믿어지니 분노가 작아진 것처럼 여겨질 뿐이다. 더 이상 분노의 종노릇하지 않게 되는 것이다.”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이같은 글을 남기며 “요즘 나라를 위하여 기도하면 하나 됨을 위한 기도가 간절하다. 우리 사회의 분노지수가 위험수위에 달해 있다. 걸핏하면 화를 낸다. 언제라도 폭발할 화약고 같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유 목사는 “정치인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사람들의 생각을 분열시키고 있다. 이 일이 얼마나 두려운 일인지 깨닫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기만 하다”며 “눈앞의 작은 이익 때문에 나라와 민족으로 수렁에 빠뜨리고 있는 것이다. 결국은 나도 죽이고 남을 죽이는 일을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 정치인 중에 ‘화가 나도 바보와는 싸우지 마라’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한 다무라 고타로라는 사람이 있다”며 “제목이 참 인상적이었고 마음에 와 닿았다. 그는 ‘TV 드라마에 복수를 예찬하는 ‘바이가에시(倍返し·배로 갚음)’란 말이 나와 크게 유행한 적이 있다. 정치할 때는 나도 그렇게 행동하면서 인생을 낭비했다. 나 같은 사람이 생기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책을 썼다‘고 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그는 책에서 몇 가지 중요한 말을 하고 있다. 싸워야 할 대상은 정치적 반대 진영 사람이 아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과 싸워야 한다’, ‘정의감을 갖고 상대를 심판하려 했다. 잘못이었다. 진정한 목적을 이루는 데 오히려 방해되는 행동이었다’, ‘복수로 얻은 건 순간의 해방감뿐...목적 이루는 데 시간과 힘을 쏟아야 한다’, ‘상대를 이기려고 싸우는 일은 자신이나 상대를 성장시키지 못하고, 이를 통해 목적을 이룰 수도 없다’ 등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