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민영화 괴담’ 법적 조치

국민의힘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이 20일 오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경기 현장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이 20일 오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경기 현장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윤석열 정부 초대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 사퇴로 야권 견제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진 국민의힘이 6·1 지방선거 총공세로 전략을 수정하며 적극적인 반격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24일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을 향해 ‘협치 파기’,‘선동 정치’를 중단해야 한다고 비판하는 한편 최근 민주당이 불쑥 꺼내든 ‘공기업 민영화 반대’ 등의 주장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경고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동 정치를 본격화하고 있다"며 "민영화 괴담에 이어 용산 파괴 저지를 운운하며 대통령 집무실 이전 반대 이슈를 들고 나왔다. 민심 역행을 작정한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2일 김영배·고민정·김병주 의원을 본부장으로 하는 ‘용산 파괴 저지 및 용산 미래 100년 지키기 운동본부’를 출범하고,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에 따른 문제점을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용산 이전에 따른) 혈세 낭비, 국방력 약화 주장은 억지 중에 억지"라며 "거짓말과 선동은 더 이상 선거에서 통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공명선거본부는 전날 "윤석열 정부는 전기·수도·공항·철도 등을 민영화하는 정책을 추진한 바 없다"며 이재명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과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죄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의혹 제기한 윤형선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의 주소지 이전 논란에 대해 적극적인 해명으로 반박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에게 "25일 계양구에 거주한 이재명 후보가 25년 계양에 생활 터전을 삼고 동고동락한 윤형선 후보를 계양인이 아니라고 비판하는 건 어불성설"이라고 꼬집었다. 앞서 이재명 측은 윤 후보가 서울 목동에 주소를 뒀다가 예비후보 등록일인 지난 2일 계양구로 주소지를 옮겼다고 지적하며 강한 비판을 쏟아낸 바 있다.

이에 대해 윤 후보도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나와 ‘가짜 계양인’이라 지적한 이 후보를 겨냥해 "1998년부터 계양에서 사았고, 막내도 계양에서 났다"며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뭐라고 한다"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국민의힘은 또 민주당이 주기로 한 법제사법위원장직을 원점에서 논의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도 "민주당이 왜 갑자기 합의를 파기, 번복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며 "이건 여야 합의고 국민과의 약속이다. 약속이 안 지켜지면 협상은 무의미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최근 민주당이 꺼내든 ‘공기업 민영화 반대’ 등 민영화 논쟁 쟁점화에 대해서도 ‘선동 정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주장처럼 최근 공기업에 대한 민영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한 적도 없고, 현재로선 그럴 여유도 없다는 입장이다.

신인규 국민의힘 선대위 공명선거본부 부본부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민주당이 (민영화 논쟁을 쟁점화하는 것은) 지방선거가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라 구도를 전환하고자 하는 의도라고 보인다"며 "저희는 그런 것에 응할 이유가 없고 허위사실에 대해서 법률적으로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