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지키기’가 눈 뜨고 봐줄 수 없는 지경으로 치닫고 있다. 이른바 ‘개딸’들이, 당직자가 비리 혐의로 기소됐을 때 직무를 정지토록 한 당헌을 개정하자는 청원을 냈고, 7만 명이 동의해 당의 공식 논의 안건으로 올라갔다. 우상호 비대위원장 등 지도부도 여기에 동조하는 의견을 드러내고 있다.

민주당의 이런 작태는 ‘검수완’박 파문이 그 뿌리다. 여론의 질타에도 불구하고 위장탈당 등 무리수를 거듭해가며 검수완박 법안을 통과시키더니 대선 패장을 인천계양을 보궐선거 후보로 내세웠다. 그리고 지금 이재명 의원은 당대표 당선이 유력하다. 그것도 부족해 당 전체가 나서 이재명 방탄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이재명은 대장동 비리 외에도 백현동 특혜, 성남FC 후원금, 변호사비 대납, 김혜경 씨 법인카드 불법 사용 의혹 등으로 수사받고 있다. 하나라도 유죄가 드러나면 그의 정치 생명은 끝난다. 민주당이 무리를 거듭해가며 이재명 지키기에 나선 것은 그들도 내심 이재명이 유죄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기 때문 아닌가. 민주당 국회의원은 한 사람 한 사람이 헌법기관이다. 게다가 민주당은 어마어마한 국고보조금도 받고 있다. 그런데 이런 헌법기관들이 오직 한 사람 이재명의 범죄를 덮어주기 위해 동원되고 있다. 심각한 국기 문란이자 공적 기구의 사적 유용이다.

이대로 가면 민주당은 거창한 ‘인민공화국’ 간판 아래 실제로는 김일성 일가의 소유물로 전락한 북한 체제를 닮아가는 것 아닌지 의문이다. 대한민국은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나라이고, 북한이야말로 민족사적 정통성을 지닌 나라라고 믿었던 주사파 출신들이 장악한 정당다운 행태라는 생각마저 하게 된다.

이재명이 당대표와 유력 대선후보로 남아있는 것이 여당에는 더 유리하다. 이재명이 남아있는 한 민주당의 정상화는 불가능하고 1인용 정당으로 전락해 파행이 심화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정당이 유권자의 신뢰를 받고 대선에서 승리할 가능성은 극히 낮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는 대한민국의 불행이다. 보수와 진보는 서로 미러(mirror) 이미지다. 좀더 나아지는 경쟁을 통해 집권해야 한다. 우리 정치의 정상화를 위해 이재명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처벌이 이루어져야 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