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4·10 총선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후보에 진보당·새진보연합·연합정치시민회의 등 반(反)대한민국 성향의 후보 10명을 당선 안정권에 배치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울산 북구 등 민주당 의원이 당선됐던 일부 지역의 후보도 좌파들과 단일화할 예정이다.

민주당 박홍근 의원, 진보당 윤희숙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새진보연합 용혜인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21일 이런 내용의 선거연합 합의문에 조인했다. 이들이 연합한 비례 위성정당 ‘민주개혁진보연합’은 3월 3일 창당할 예정이다. 연합정치시민회의가 추천하는 후보 4명은 비례대표 가장 앞순위에 배치된다. 민주당이 후보 20명을 추천하지만, 진보당·새진보연합·시민사회 몫 10명은 20번 안쪽으로 전진 배치된다.

이들의 계획이 성사된다면 22대 국회에 반미·친북·괴담 전문가들이 10명 이상 똬리를 틀게 된다. 이들이 대한민국 헌정질서 내부에서 무슨 짓을 벌일지 상상조차 하기 힘들다.

이번 위성정당에 참여하는 진보당은 2014년 헌법재판소에서 위헌 정당으로 판정받아 해산된 통합진보당의 후신이다. 노선이나 인적 구성이 모두 그렇다. 다른 집단들도 틈만 나면 괴담을 유포하고 온갖 명분을 내세워 사회 혼란 조성을 전업화한 무리들이다. 민주당은 오랫동안 이들의 제도권 에이전트 노릇을 해왔지만 이렇게 노골적으로 ‘악마의 대변인’을 자처한 것은 처음이다.

절차적 불법성도 심각한 수준이다. 민주당의 등에 업혀 국회에 진출하려는 무리들 가운데 대한민국 어느 지역이건 출마해 금배지를 달 수 있는 자가 하나라도 있을지 의문이다. 그렇다면 이들이 추진하는 위성정당은 사실상 협잡이며, 유권자들의 선택권을 도둑질하는 짓이다. 말도 안되는 헌정질서 파괴 행위가 대한민국 원내 제1당의 권세를 빌려 자행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위성정당은 얼마 전 이재명과 문재인의 만남에서 사실상 결정됐다. 이들의 내심을 대변해준 것이 조국 전 법무장관이다. 조국은 좌파 진영이 200석을 넘겨 대통령 탄핵과 개헌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대한민국 헌정질서 파괴와 레짐체인지를 목표로 한다는 것이다. 이들의 음모를 막을 수 있는 것은 국민의 현명한 판단뿐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