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울산시 남구 신정시장을 찾아 울산지역 총선 후보들과 함께 인사하고 있다. /연합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울산시 남구 신정시장을 찾아 울산지역 총선 후보들과 함께 인사하고 있다. /연합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2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총선에서 ‘국민의힘을 선택하면 아르헨티나와 같이 정치 후퇴로 나라가 망할 수 있다’는 취지로 발언한 것에 대해 "아르헨티나는 안타깝게도 좌파정권이 연속된 포퓰리즘 퍼주기 정책으로 인해 9번의 디폴트 위기를 겪은 나라의 예시"라고 반박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울산의 호계시장을 거리인사차 방문해 "이 대표가 국민의힘이 선택될 경우 우리나라가 아르헨티나가 될 것이라는 해괴한 얘기를 계속하고 있다. 처음에 그 얘기를 들었을 때 실수로 말한 줄 알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누구를 선택해야 그렇게 되는 거냐. 이 대표가 하고 있는 정책들, 그 결과가 그렇게 나올 것이란 점을 상식적인 분들은 모두 이해하고 있다"며 "제발 정신차리란 말을 하고 싶다"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이 울산을 방문한 건 지난해말 비대위원장 취임 이후 처음이다. 그는 울산 북구 박대동 후보를 치켜세우며 "이곳 울산 북구는 대한민국의 많은 산업을 이끈 곳임에도 그에 걸맞는 발전의 혜택을 누리지 못했다. 이제 국민의힘이 박대동 후보와 함께 여러분에게 그 발전에 걸맞는 대접을, 혜택을 돌려 드리겠다. 저희를 선택해 달라"며 "시민 편익을 최대한 높이는 지원과 함께 울산 발전을, 대한민국 발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이후 울산 지역 후보인 김기현 전 대표와 박성민·권명호·서범수 의원 등도 만나 거리인사도 함께 했다.

앞서 대구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한 이후 울산을 찾은 한 위원장은 다음 행선지로 경남 양산, 부산 사하구 일대를 연달아 방문하며 텃밭인 PK의 표심 다지기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