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희정
심희정

유명한 지인들을 만나면 얼굴 피부는 레이저 시술, 실리프팅, 안면거상술, 상하안검 등 다양한 시술을 통해 관리하기 때문에 물리적 나이를 알아볼 수 없을 만큼 젊어 보인다. 반면 손을 보면 나이를 짐작할 수 있다. 손은 어찌보면 피부보다 더 예민하고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더 많이 씻기 때문에 건조한 환경에 놓일 수밖에 없다. 아무래도 얼굴 피부보다는 관리에 소홀한 편이다.

지금이라도 손의 노화를 지연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과도한 손 씻기를 멈추는 게 좋다. 대신 손가락 끝을 부분적으로 씻으면서 세균 제거에 힘쓰는 것도 방법이다. 야외 외출시 얼굴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만 손등에 바르는 경우는 흔치 않다. 장시간 야외에서 머물러야 한다면 손등에도 선크림을 바르거나 자외선 차단 손장갑을 끼는 것도 좋다.

손 주름을 예방하고 줄이는 레시피도 있다.1주일에 한 번 레몬주스와 설탕을 섞어 손을 마사지 해준다.레몬은 손의 반점, 검버섯 및 먼지를 제거하며 굵은 설탕은 각질을 제거해 손을 부드럽게 한다. 이렇게 묵은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우유에 솜을 묻혀 손등을 덮어 우유팩을 하거나,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15~20분 손을 담가주면 좋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바나나와 파인애플 핸드 마스크도 도움이 된다. 3일에 한 번은 으깬 바나나를, 한 번은 파인애플 과육을 각각 번갈아 마스크 팩을 해준다.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은 주름과 관계가 깊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주름도 예방하고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껍질을 벗긴 당근 1~2개를 물에 넣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이고 식힌 후 믹서기에 넣어 갈아준다. 소량의 꿀을 첨가하고 손에 바른 후 30분간 방치해 헹구면 손이 몰라 보게 환하고 부드러워진다.

오늘부터 소홀했던 손을 가꿔보는 것은 어떨까. 건강과 아름다움에는 공짜가 없다.심은 대로 거두는 법칙은 어디에나 적용된다.손이 아름다운 사람은 매력적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