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성규
곽성규

현대 민주주의가 정착된 나라들 중에 한국처럼 실제 내전이 벌어지지 않고도 이렇게 혼란스러운 곳이 또 있을까 싶다. 혼돈과 무질서가 창궐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도 바이든 대통령 집권할때 여러 가지 우려가 많았지만 미국이라는 시스템 자체를 해제하려는 시도는 없었다. 사실 이건 민주당 이건 공화당이건 미국에서 어떤 당의 대통령이 되던지 변함없는 사실이다. 앞으로 트럼프가 재선에 성공해도 마찬가지다.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라는 미국의 핵심가치는 무너뜨릴 수 없을 것이다. 그만큼 미국은 이 핵심가치가 튼튼하게 완성돼 있는 나라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국은 이 부분에서는 아직 완성 중인 나라인 것 같다. 북한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북한의 체제가 무너지기 전까지는 이 핵심가치가 완성된 나라가 아닌 체로 남을 것이다. 대한민국 헌법 제1조 (①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②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제3조(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한다, 제4조(대한민국은 통일을 지향하며,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한다.)가 북한 지역에 실제로 구현될 때까지, 미수복 지역이 회복되고 반국가단체가 해체될 때까지는 ‘완성 중인’ 나라일 것이다.

이준석이라는 사람이 이른바 반(反)윤석열 세력을 결집해서 ‘개혁신당’을 만든다고 한다. 정당이란 것은 이념과 사상이 같은 사람들끼리 모여서 그들의 비전을 나라에 국가에 실천하고자 하는 집단인데, 이념과 사상이 다른 사람들이 반윤석열이라는 이익만을 위해 모인 것이다. 정당이라기 보단 일종의 이익집단이라 해야 할 것이다. 이들에게는 여러 교집합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바로 ‘차별금지법’이다. 물론 이준석은 국민의힘 시절 차별금지법을 밀어붙이지는 않았지만, 현재 이준석과 함께한다는 사람들을 보면 차별금지법 추진에 열중하는 사람들이 많다. 한국교회로서는 경계해야 할 심각한 문제다. 

이준석은 뭘 하자는 것일까. 무엇을 하고자 이런 사람들과 결집을 하는지 국민들에게 설명을 해야 되는데 두리뭉실하게 얘기하면서 중도보수‧중도우파 국민들까지 끌어들이고 있다. 공동대표로 함께 활동하고 있는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도 이재명 보다는 색깔이 약하지만 좌파 민주당의 흐름들을 그대로 따라갔던 사람이고 차별금지법 지지하는 사람이다. 2021년 7월 민주당 대선후보 시절 “차별금지법에 찬성한다는 입장이다. 민감한 논쟁이 이는 것은 사실이나 그렇다고 하여 피해가기 어렵다”고 발언했던 그다.

그들이 이번에 새로 영입한 6명의 현역 국회의원들을 살펴보자. 지난 14일 영입한 무소속 양정수 의원은 민주당 출신이고 민주당 안에서 우회적인 차별금지법을 만드는데 앞장섰던 사람입이다. 16일 입당한 이원욱 의원도 2020년 3월에 ‘방송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발의했는데, 이것도 우회적인 차별금지법이었다. 기존에 함께 하고 있는 금태섭‧류호정‧천하람 등도 모두 차별금지법에 적극 찬성하는 사람들이다. 이런 인물들이 모인 개혁신당이 힘을 받아서 제3당이 된다면 국회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을 추진할 것은 뻔히 보이는 미래다.

이런 사람들을 지지하는 소위 보수우파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 보수우파의 뿌리는 원래 성경의 핵심가치를 지키는 것이다. 이것이 희석되면 돈과 물질을 지키고자 하고, 천박한 자본주의자들이 되어 버린다. 보수는 성경 말씀에 하나님이 하지 말라는 것을 하지 않겠다라는 율법과 계명을 지키겠다는 데서 시작된 이념이다. 이게 보수주의의 원류다. 이준석 정당은 보수우파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헌법적 정당성과 국가의 이념적 정체성에 심각한 위협과 위기 상황을 만들어내고 있는 단체일 뿐이다.

대한민국 기독교인들이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이 실제가 될 것은 믿음으로 선포하며 기도해야 한다. 시편 147편 2-5절(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우시며 이스라엘의 흩어진 자들을 모으시며 상심한 자들을 고치시며 그들의 상처를 싸매시는도다 그가 별들의 수효를 세시고 그것들을 다 이름대로 부르시는도다 우리 주는 위대하시며 능력이 많으시며 그의 지혜가 무궁하시도다) 말씀이 한반도에 이뤄지길, 북한을 해방하고 구원하는 정당, 우상숭배 체제를 평화적으로 무터뜨리고 2000만 북한 동포들을 해방시키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정당이 대한민국에 탄생하길 간절히 기도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