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형
이충형

요즘 가장 매스컴의 주목을 모으는 정치인이 누구인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아니다. 그가 나타나는 곳마다 말뜻 그대로 입추의 여지가 없는 광경이 펼쳐진다. 이런 모습이 불편한 친야 성향 지지자들이 내세우는 게 ‘한동훈 대머리’론이다. 약은 오르는데 제대로 깔 게 없으니 외모 비하로 ‘정신 승리’를 하고 있다. 자칭 진보주의자라는 이들이 말이다.

온라인에서 ‘한동훈 대머리설’을 뒷받침한다는 근거 중 하나는 청주 한씨 집성촌 이름이 ‘대머리’라는 거다. 그런데 대머리는 ‘큰 마을’이라는 옛날식 표현이다. 충주 황새머리, 경주 숲머리, 여주 말머리, 양평 두울머리처럼.

또 다른 근거는 항상 헤어스타일이 일정하다는 거다. 단골 미용실 실장의 한동훈 모발 목격담이 하나도 없다는 건 미용실을 갈 일이 없어서가 아니냐는 얘기다.

일단 한동훈이 대머리인가. 예전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대머리라고 다들 말했는데 삭발을 하고 보니 머리숱 부자였다. 지금 한동훈 머리가 가발이라면 머리숱이 확연히 줄어든 시기가 있었을 거다. 그 시절에 찍힌 사진이 없을 리가 없고 ‘한동훈 가발설’을 주장하는 수많은 민주당 지지자 중에 그 사진을 입수한 사람이 분명 있었을 거다. 그런데 그런 사진이 공개된 적은 한 번도 없다.

한동훈이 대머리이고 가발이라고 치자. 그걸로 한동훈을 공격하면 타격을 입힐 수 있을까.  대한민국 남자들이 탈모에 얼마나 민감한지 민주당 지지자들은 모르나.

1963년 대선 때 윤보선은 박정희를 ‘남로당 빨갱이 출신’이라고 공격했다. 그런 선동이 윤보선에게 도움이 됐을까. 오히려 ‘빨갱이 집안’이라고 몰려 숨죽이고 살던 사람들이 박정희에게 몰표를 줬다는 게 정설이다. 머리숱 가지고 사람을 조롱하는 천박한 짓을 대한민국과 역사를 함께 한 전통의 민주당과 그 지지자들이 하는 게 자신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걸까.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