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량
강량

좌익의 선동을 위한 궤변은 끝이 없다. 소크라테스의 죽음과 국가보안법이 비교되고, 침팬지 사회 진화생물학이 윤 정권 탄핵 당위성과 맞물린다. 그러면서 영부인에 대한 암컷 발언으로 징계먹은 파렴치한 정치인을 슬쩍 변호한다. 자칭 작가인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 이야기다.

그의 강연에는 구독자들이 넘쳐난다. 슬쩍 흘리는 위선과 기만의 도덕적 당위성에 우민(愚民)들은 속절없이 속는다. "가난한 사람은 가난을 면해야 하고, 병든 이는 치료받아야 하며, 집없는 사람은 집이 있어야 한다"며 읖조린다.

맞다. 하지만 누가, 어떻게, 무엇으로 이런 일들을 감당할지는 말하지 않는다. 천부인권을 팔아 사람과 관련된 중요한 일은 전부 국가가 해줘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런데 자유민주주의라는 열린 사회와 폐쇄적인 사회주의 또는 전체주의 국가 속성은 비교하지 않는다.

국가는 성서 속 착한 사마리아인이 될 수 없다. 대신 다양한 사회 각층의 의견과 갈등을 조절하는 시민사회와 그 속에 존재하는 온정적이고 도덕적인 개인은, 타인의 비애와 고통을 위로하고 보살피는 착한 사마리아인이 될 수 있다. 지난 역사 속 대륙의 전체주의 국가들은 국가의 이름으로 얼마나 많은 인민들을 도륙했는가 말이다.

문 정권은 정권 초기 전광석화처럼 헌법 개정을 시도했다. 헌법 전문에서 자유를 빼고 민주공화국을 명시한 1조를 변경해, 북한과 국가연합이나 연방제를 추구할 수 있는 분권국가 조항을 넣고자 했다. 물론 국민의 거센 반발로 미수에 그쳤다. 그러나 문 정권 국정 기조였던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국가’는 아직도 더불어민주당 강령 속에 살아 움직인다. 개인·국민·시민이기를 포기하고 인민·민중·민족으로 하나 되자며 우격다짐으로 국민을 윽박지르고 있다.

현재 비명·친명·개딸 사이에서 난투극이 벌어지고 있지만, 입법독재를 통한 대한민국 체제 흔들기에는 여전히 일심동체다. 양곡법·민생법·노란봉투법 등 내용은 가리고 국민 감성을 자극하는 표제로 사기극을 일삼는 공작 속에서, 이번엔 민주유공자법을 단독처리했다. 진정 대한민국 파괴 본능 악령들에겐 강령과 깃발만 있지 영혼은 없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