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이 급해지니 본심이 나온 것인가. 윤미향 의원(무소속)이 주최한 국회 공개토론회에서 "북이 전쟁으로라도 통일을 결심한 이상 우리도 그 방향에 맞춰야 한다"는 종북세력의 주장이 나왔다. 31일 조선일보는 ‘부산평화통일센터 하나’ 대표인 김광수 이사장이 공개토론회에서 발표한 ‘북의 인식 변화와 평화통일 운동’을 소개하면서, 김 이사장의 이같은 발언을 보도했다.

김 이사장은 "최후의 방법이긴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전쟁이 일어난다면, 통일 전쟁이 일어나 그 전쟁으로 결과의 평화가 만들어질 수 있다면, 그 전쟁관도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이를 ‘인식의 대전환’이라고 했다. 그는 "분단된 한반도에서의 평화관은 바로 이런 평화관이어야 한다는 소신을 갖고 있다"고 했다. 기가 막힐 일이다.

김 이사장의 발언은 누가 들어도 제정신으로 보기 어렵다. 하지만 최근 종북세력의 숨겨둔 본심이 그대로 드러났다는 점에서 특별히 주목할 필요가 있다. 북한 김정은은 지난해 말 당 전원회의와 연초 최고인민회의에서 남북 관계를 ‘동족관계’ 아닌 ‘적대적 교전국 관계’로 규정했다. "유사시 핵을 동원해 남조선 전 영토를 평정하겠다"고 했다. 이어 김일성 때부터 내려온 이른바 ‘자주·평화·민족대단결’ 등 조국통일 3대 헌장을 폐기했다.

국내 종북세력은 북한식 통일노선이 갑자기 폐기되자 혼란에 빠졌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우리 북한, 선대 김정일·김일성 주석의 노력" 운운한 것도 바로 이런 대목을 반영한다. 김정은의 통일노선 수정 때문에 6·15남측위, 범민련 남측위 등 종북단체들이 설 자리를 잃게 됐다. 김광수 이사장은 국내 종북세력 내부의 분열현상을 틀어막고 ‘단일대오’를 유지하기 위해 김정은의 수정 통일 노선을 급히 수용해 공개 발표한 것이다. 종북 세력의 당황한 모습과 숨겨둔 본심이 그대로 드러난다.

김 이사장은 한총련 2기 정책위원장, 6·15부산본부 공동대표, 문재인 정부 통일교육위원 등을 지냈다. 그는 "우리는 국가보안법을 넘어서는 평화통일 운동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4·10 총선을 앞둔 상황에서 종북세력이 똘똘 뭉쳐 국가보안법을 두려워 말고 무조건 북한정권을 추종하자는 이야기다. 벌거벗은 종북세력의 커밍아웃에 다름 아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